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정리 비교, 왓챠 요금제 가격 정리 비교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잡학다식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정리 비교, 왓챠 요금제 가격 정리 비교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2. 7. 21.
반응형

 

 

 

 최근 기묘한 이야기 시즌4 때문에 넷플릭스 구독을 다시 하였다. 하지만 구독자가 하락하고 있는 추세(*지난 4월 발표한 1분기 실적에서 전 분기보다 20만 명 감소)라 파트 1, 2로 나눠서 공개를 했던데, 아무래도 구독자 유지를 위한 장치인 것 같다.

 

 앞으로도 보장된 대형 작품들은 이런 장난질이 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 13,500원, 프리미엄 17,000원이다.

▲ 가장 큰 차이점은 화질과 동시 접속자 수이다. 베이직은 화질이 480p까지만 지원을 한다.
*베이직이 화질만 더 좋았으면 그냥 베이직 쓸 사람도 많을 거다. 이건 그냥 대놓고 프리미엄을 쓰라는 거나 다름이 없다.

 

*왼쪽이 480p, 가운데가 울트라 4k, 오른쪽이 1080p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

 

 OTT 서비스의 경쟁자가 늘었고, 거기다가 구독 경제도 너무 늘어나 사람들의 피로도가 증가했다. 매번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지만 유행은 빠르고 흥행작은 적다.

 이에 넷플릭스의 구독자수는 감소했고, 넷플릭스는 광고가 들어간 저가형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광고가 삽입되는 저가형 요금제의 정확한 출시일은 밝히지 않았으나, 연내 4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저가형 요금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고 운영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에 광고를 쉽게 배치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며, 넷플릭스에 게재되는 모든 영상 광고는 MS 플랫폼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왓챠 요금제 가격(베이직, 프리미엄)

 

 

▲ 1개월 기준 베이직 7,900원, 프리미엄 12,900원

 넷플릭스에 대항하는 대표적 국내 OTT 왓챠.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밀리는 경쟁자로서 당연한 조치라고도 생각이 든다만,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제는 영상 시청이 어려울 정도의 화질을 제공한다.

▲ 하지만 왓챠의 베이직 서비스는 기본 화질이 풀 HD다. 또한,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보다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가 더 저렴하다.

 각 OTT마다 제공하는 콘텐츠가 다르기 때문에 가격만으로 비교는 어렵지만, 가격만 봤을 땐 왓챠가 합리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