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8월 23일 민방위 훈련 전국 실시 *대피 장소 및 차량 교통 통제 구간은 어디?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잡학다식

23년 8월 23일 민방위 훈련 전국 실시 *대피 장소 및 차량 교통 통제 구간은 어디?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3. 8. 23.
반응형

 

 

 23년 8월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위 훈련 실시

 

 전국적으로 특정 직군이 아닌 일반 국민까지 참여하는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이 23년 8월 23일. 오늘 실시된다. 실시 시간은 14시부터 20분간이다.

 

 주민 대피와 일부 구간 차량 이동통제는 15분간이며, 훈련은 공습경보발령, 경계경보발령, 경보해제 순으로 실시된다.

 

 전 국민이 참여하는 민방위 훈련은 2017년 8월 이후 6년 만에 실시된다.

 

 

 

 오후 2시 정각에 훈련 공습경보가 울리면 가까운 민방위 대피소나 안전한 지하공간으로 대피해야 한다. 훈련 공습경보가 발령된 오후 2시부터 15분간은 지하철에서 내리더라도 역사 밖으로 나갈 수가 없다.

 

 대형마트,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480곳에서도 고객 대피를 유도하는 등 훈련에 협조할 예정이다.

 

 15분에 훈련 경계경보가 발령되면 대피소에서 나와 경계 태세를 유지하며 통행이 가능하고, 2시 20분이 돼 경보가 해제되면 훈련 종료와 동시에 일상생활을 하면 된다.

 

 대피소 위치는 네이버, 카카오, 티맵, 국민재난안전포털, 안전디딤돌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다만, 지난 7월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으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57개 지역은 민방위 훈련에서 제외된다.

 

출처 : 행안부

 

 민방위 훈련 교통 통제 구간

 

 훈련 중 일부 구간의 차량 운행은 오후 2시부터 2시 15분까지 15분간 통제된다.

 훈련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통제 구간의 교통신호등이 적색 점멸신호로 바뀌며, 해당 구간의 차량은 도로 오른쪽에 정차한 후 차내에서 라디오 안내방송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차량 이동통제 훈련 구간은 전국적으로 216곳이다. 서울의 경우 세종대로(세종대로사거리∼서울역 교차로), 국회대로(여의2교 교차로∼광흥창역 교차로), 동일로(하계역 교차로∼중화역 교차로) 등 3개 구간이며, 부산은 윤산터널 앞 사거리∼범어사 어귀 삼거리일대 등 6개 구간이다.

 차량 이동통제 훈련과 함께 긴급차량 실제 운행 훈련도 전국 주요 도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민방위 훈련으로 통제되는 구간은 하단과 같다.

 

출처 : 행안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