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장롱면허 탈출을 위한 수원 원천 운전 전문학원 도로 연수 후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내돈내산 장롱면허 탈출을 위한 수원 원천 운전 전문학원 도로 연수 후기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3. 3. 20.
반응형

 

 

 

 수원 원천 운전전문학원 도로연수 후기

 

 운전면허를 딴지 n년째. 운전의 필요성을 못 느끼다가 할 줄은 아는 게 좋을 것 같아 알아보게 됐다. *광고 아니고 철저한 내돈내산

 

 

 운전 전문학원 VS 사설 학원

 

 처음에 고민했던건 경찰청에서 지정한 공식 운전 전문학원이냐 사설로 받느냐를 고민했다.

 

 운전 전문학원의 장점은 공인된 곳이라서 보험 처리 등에 문제가 깔끔하고 교육용 차량이라 주변에 차량들도 이를 알고 배려해 주는 경우가 많다. 또한, 조수석에 브레이크가 아예 달려있어서 강사님이 컨트롤해주신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과 매 연수마다 스케줄이 되는 강사가 가르쳐주기 때문에 체계적이지 않을 수 있다.

 

 사설의 장점은 가격이 싸다는 점이 있다.(운전학원의 거의 절반) 다만, 공인된 곳이 아니기에 이를 사업으로 하는 업체들은 불법이라고 얘기를 들었다.

 

 이 때문에 대부분 사설 업체들은 교육생들의 자차로 보험이 든 상태에서 연수를 받는다. 또한, 사설은 조수석에 브레이크가 없기 때문에 기다란 봉으로 브레이크를 누른다.

 

 두 업체의 공통된 점은 강사를 잘 만나야 한다는 것. 초보자들은(나 포함) 처음에 가르쳐주시는 분들의 운전 스타일을 습득하기 때문에 누구에게 배우는가가 중요하기 때문.

 

 나는 이전에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원천 학원 아니고 아예 다른 곳에서) 도로주행 할 때 진짜 이상한 장년층 강사를 만났고 내가 돈 내고 배우는데 이렇게 불친절하게 가르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그 위치에 있던 학원은 없어진 걸로 안다.

 

 고로 운전연수를 받다가 강사가 맘에 안 들면 주저하지 않고 얘기해서 강사를 바꾸던가 얘기를 하는 게 좋다.

 

 

 

 

 결론은 나는 운전 전문학원에서 도로연수를 받기로 했다.

 

 아무래도 자차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이 부담이었고, 교육용 차량으로 받는게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다. 알아본 곳은 '수원 현대 운전 전문학원'과 '수원 원천 운전 전문학원'

 

 두 학원은 바로 옆에 붙어있고, 현대 운전 전문학원이 규모가 좀 더 크다. 나는 도로연수 스케줄을 미리 카톡을 통해 상담을 했었는데, 원천이 더 빨리 연수를 받을 수 있어 선택했다. 그래도 두 곳다 평일 주말 스케줄이 거의 꽉 찼었음.

 

*현대는 교육용 차량이 액센트 말고 소형 SUV인 베뉴가 있어서 선택을 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다. 원천은 액센트만 있음.

 

 

 

 

 

 수원 원천 운전 전문학원 도로연수 가격

 

 꽤나 비싸다. 시간당 6만 원(부가세 포함)이고, 기본 교육 시간은 2시간부터다. 즉, 교육을 받는데 최소 12만 원. 

 

 참고로 원천 운전 전문학원과 현대 운전 전문학원 두 곳의 가격은 동일하다. *도로연수 외 면허 취득 과정에 필요한 가격도 똑같음. 대부분의 면허학원에 도로연수 가격이 5~6만 원으로 형성된 것 같다. 후기들을 보니 매년 거의 5천 원씩 가격이 올랐음.

원천 운전 전문학원 도로연수 가격

 

 

 

 

 

 수원 원천 운전 전문학원 도로연수 후기

 

 나는 4시간을 할까 하다가 우선 2시간만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등록했다. 참고로 본인 운전면허증 확인이 필요해서 현장에서 등록이 필요하다.

 

 내가 따로 물어보질 않았기 때문에 어떤 강사인지는 당일 교육날 알 수 있었는데, 약속 시간에 맞춰 도착하자 곧 강사님이 오셨고 바로 교육에 들어갔다.

 

 거기에 앞서 나의 현재 운전 실력 및 면허 취득을 언제 했는지 대략적인 점검을 한 후에 시작하고, 바로 시내로 나가서 주행을 시작한다. 원하는 목적지나 가보고 싶은 곳을 얘기하면 그곳에 가고, 그게 아니라면 강사님이 알고 있거나 연습하기 좋은 코스로 가서 연습을 한다.

 

 

 생각보다 시간이 굉장히 빨리 가는데, 장단점이 있었다.

 

 장점은 골목길이나 차선변경 등을 연습하기 좋다는 것. 강사님이 옆에서 브레이크로 조절을 해주시기 때문이고 교육용 차량이기 때문에 연습하기가 좋다. 진짜 연습하기는 좋음.

 

 단점은 강사님의 운전 스타일이 내가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스타일이 아니었다. 이건 단점보다는 복불복이나 성향 차이라서 강사님이 못 가르친다거나 안전을 강조하지 않았다는 뜻은 절대 아니다.

 

 오히려 느꼈던 단점은 따로 있는데 주차 연습을 좀 하고 싶다고 교육 시작 때 말씀을 드렸는데, 주행을 해봐야지 그걸 여기서 하는 건 시간이 좀 아깝다고 하시면서 따로 주차 팁이나 연습 등을 하지 않았다.

 

 그저 혼자서 차 없을 때 지하 주차장 같은 곳에서 많이 해보면 늘거라고.. 틀린 말은 아닌데 무엇보다 강의 시간이 20분 정도 남은 상태에서 종료해서 좀 벙쪘다. 그때 주차라도 한번 할 수 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20분 남은 상태에서 어딜 다녀오기란 좀 무리기도 했고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었던 것 같은데 아쉬운 점이었음.

 

 하지만 도로연수 자체는 만족스럽다. 앞서 말한 장점이 굉장히 큰 장점이기 때문에 운전전문학원에서 도로연수 추천한다. 

 

 

출처 : 원천 운전 전문학원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