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클플러스 5개월 사용 후기(장점과 단점) 및 피클플러스 해지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피클플러스 5개월 사용 후기(장점과 단점) 및 피클플러스 해지하는 방법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2. 10. 12.
반응형

 

 

 

 '피클플러스'란? OTT 계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 모든 OTT는 구독료가 비쌀수록 더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이때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해 이용할 수가 있다. 

 

 그래서 대부분 한 명의 계정을 여러 명과 공유하면서 돈을 N분의 1로 받는다.

 

 중고나라 등에서 OTT 플랫폼 인원을 모으는 것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아는 사람과 공유를 하든, 모르는 사람과 하든 매번 결제하는 날마다 한 명에게 입금을 하거나 돌아가면서 결제를 하는 등에 불편함이 있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래서 나온 서비스가 '피클플러스'

 


 

 피클플러스의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회원가입을 진행한 뒤에 파티 매칭을 신청한다.

 

▲ 파티장과 파티원 중 나의 포지션을 선택한 뒤, 이용하고자 하는 OTT 서비스의 멤버를 모집한다. 인원이 모이면 회원가입할 때 입력한 결제정보로 알아서 N분의 1돼 결제가 되고 이후 결제 날마다 알아서 결제가 된다. *먹튀 불가함. 만약 피해를 입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 가능

 

*다만, 피클플러스에 내야 하는 수수료 존재

 

 

 


 

 

 

 피클플러스에서 제공하는 OTT 및 비용(22.10.11. 기준)

 

*여기서 왓챠랑 디즈니 플러스는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매칭이 가능하다.

 

 

 

 피클플러스 5개월 이용 후기

 

▲ 나는 파티장이 아닌 파티원으로 5개월 간 넷플릭스를 이용했다. *매칭은 하루도 안 걸린듯? 완료되면 카톡이 온다.

 

 매칭이 완료되면 즉시 결제가 되며 파티장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받는다. 이후 내 프로필 및 비밀번호를 설정해 편하게 시청이 가능하다.

 

 그리고 매달 결제일마다 입력한 결제 정보로 알아서 결제가 된다. 모든 알림은 카카오로 오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다. 

 

 단점은 파티장이 갑자기 탈퇴를 하면 나도 이용을 못한다는 건데, 그런 경우는 없었고 흔하지 않은 케이스라고 한다.

 


 

 

 피클플러스 해지 방법

 

 5개월 이용 후 해지하는 이유는 내가 넷플릭스를 더 이용하지 않아서이다. 사용은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해지하는 방법은 피클플러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MY파티를 선택

 

 사용 중 OTT 서비스 선택한 뒤에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설정 클릭

 

 이후 탈퇴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내가 사용하던 계정 프로필을 바꿔주고,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해줘야 한다. 뻐팅기고 몰래 쓰다 걸리면 제재받는다. 몇 가지 확인을 하고 나면 탈퇴 신청이 되고, 이때 결제일 기준 이용일자에 따라 나머지 차액이 환불된다. *환불되는 속도는 굉장히 빠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