샥즈 오픈런 S805 구매 후기 및 하이마트 케어 관련 계약서 살펴봄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샥즈 오픈런 S805 구매 후기 및 하이마트 케어 관련 계약서 살펴봄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6. 1. 13.
반응형

 

 

 



 

 샥즈 모델 종류


- 샥즈 S661 구형 모델로 귀 위에 걸치는 형태
- 샥즈 S803, 804 오픈런 귀를 감싸는 형태로 충전이 자석 형태 *S804는 미니로 다른 건 똑같고 뒤통수를 감싸는 둘레가 좀 더 작은 버전
- 샥즈 S805, 806 오픈런 충전 형식이 C타입이고 S806 미니 버전
- 샥즈 S820, 821 오픈런 프로2 충전 형식 C타입이고 S821 미니 버전. 현재 샥즈 최상위 버전으로 음질과 배터리가 더 오래감
*이외 샥즈 오픈스윔(음원 저장 가능하고 수영하면서 사용 가능), 오픈핏(에어팟처럼 한쌍인 오프형 이어폰인데 일상용으로 겸할 거면 괜찮음)

 

📌샥즈 오픈런 VS 오픈런 프로 2 *주관적 견해 포함
- 가격 : 오픈런

 *오픈런이 보통 17만 원, 오픈런 프로 2는 23만 원. 세일 기간에는 3~4만 원 더 낮게 구매가 가능하다. 쿠팡이나 다른 곳에서 사면 조금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한데 2년 보증을 받으려면 공식 정발 구매를 해야 하므로 그냥 맘 편하게 공식 정발된 곳으로 사는 게 훨씬 낫다.
- 음질, 착용감 : 오픈런 프로 2 

*프로 2는 스피커가 달려있고 골전도, 공기전도 형식으로 소리를 내어 음질이 더 좋음. 속력이 20~25km 이상되면 소리가 묻힘.
- 방수 방진 방적 : 오픈런 

*프로 2는 스피커 때문에 뚫려있는 부분이 있어 방수 등급이 떨어짐
- 배터리 : 오픈런 프로 2 *오픈런 8시간, 오픈런 프로 2 12시간

 하이마트에 가면 샥즈가 있기 때문에 체험이 가능하다. 나는 오픈런, 오픈런 프로 2, 오픈런 프로 2 미니 중 고민하다가 오픈런으로 결정했다.

✅오로지 러닝용을 위한 구매 
- 일상 및 음질은 에어팟으로 충족. 아무리 샥즈가 프로가 음질이 더 좋다고 하더라도 대중교통이나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엔 누음이 있고(심하진 않지만 일정 볼륨 이상 올리면 무조건 있음) 프로라 할지라도 음질은 다른 이어폰보다 떨어짐. 또한, 땀이 나면 에어팟에 이어팁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았음 
- 프로 2는 땀이 스피커 안으로 들어가면 음질 손상 및 거슬리는 소리가 난다는 것과 더 막 쓰고 싶으면 방수 등급이 높은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오픈런을 고름
- 가격이 더 저렴하고 미니도 맞긴 맞았는데 정말 소두가 아닌 이상 미니까지 갈 필요는 없다고 느낌

 운동하면서 음질과 착용감이 정말 중요하다면 프로 2를 가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오픈런으로 충분한 것 같다. 특히 러닝용은 어차피 뛰기 때문에 나는 음질이 많이 중요하지 않았다. 좋으면 좋겠지만 오픈런이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음.

 

 

 샥즈 하이마트 구매하면 5년까지 보증?


 나는 샥즈 공식 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했다. 하이마트에서 사면 할인과 6천 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샥즈 기본 보증 2년 + 하이마트 자체 보증 3년까지가 가능했는데 원하는 색상이 품절이라 그냥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했다.

 

 샥즈는 부분 수리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통으로 새제품으로 교환하여 주기 때문에 2년 동안 이 부분이 보증이 된다. 구매 후 시리얼 넘버를 샥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등록을 하면 끝.

 

📌샥즈 하이마트 케어

 샥즈 하이마트에서 수리 보증은 어떻게 되는지 계약서를 봤다. 일단 샥즈를 구매하게 되면 가입하게 되는 것은 '하이마트 케어 30'으로 서비스 기간 내 총 보상 한도는 30만 원이다.

하이마트 케어 보증 범위

 

  4.5.3조에 보면 보상 범위에 해당하는 고장으로 인한 수리 횟수는 제한이 없지만, 1회 수리 보상금액은 제품 구매 금액을 초과할 수 없다고 쓰여있다.

 

 이렇게 보면 마치 1회 수리마다 보상금액 한도 내에 수리가 무제한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지만, 8.1.2조를 보면 서비스 제공 금액 한도를 모두 소진한 경우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쓰여있다.

하이마트 케어 계약서 내용

 

 샥즈 구매 2년 초과 후 수리 > 새제품 OR 새로운 제품 할인 > 새 제품 선택 시 이에 해당하는 가격 발생(오픈런이면 17만 원 정도) > 하이마트케어에서 17만 원을 보상 *이후 또 고장으로 새 제품을 받게 되는 경우 13만 원까지만 하이마트케어가 보상하고 나머지는 본인 지불

 

 계약서를 봤을 때는 이렇게 해석할 수가 있다. 3~4년 차에 수리를 받게 되더라도 이득이기는 한데 제품 업그레이드 욕심이 날 법도 해서 어떨련지는 모르겠다.

 

 샥즈 오픈런 구매 후기 *S805

 

 샥즈 제품은 깔끔했다. 박스 열면 본품, 양쪽 다 C타입인 케이블과 파우치, 설명서와 정품 등록을 위한 시리얼 넘버가 적힌 보증 카드가 끝. 그리고 시리얼 넘버를 샥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고 정품 등록하고 구매 내역과 같이 올려주면 바로 완료.

 

 본의 아니게 첫 사용이 비가 조금 오는 날이었고, 두 번째는 눈이 조금 오는 날이었는데 좋았다. 애초에 음질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빠질 염려 안 해도 되고 방수랑 배터리도 오래가기 때문에 만족스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