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드아웃 중고거래 판매한 후기 *솔드아웃 중고거래 후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솔드아웃 중고거래 판매한 후기 *솔드아웃 중고거래 후기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4. 12. 12.
반응형

 

 

 

 

 

 솔드아웃 중고거래 판매 후기

 

 어느덧 자리 잡은 리셀 플랫폼 두 곳은 '크림'과 '솔드아웃'

 

 현재 거래량이 훨씬 많은 곳은 크림이지만, 솔드아웃도 거래가 그래도 꾸준히 이어지는 편이다. 한때 판매는 크림, 구매는 솔드아웃이라는 말이 있었고 그만큼 구매 수수료에서 할인을 많이 하는 게 솔드아웃이었다.

 

 크림은 이제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서 물건을 팔기도 하고, 원래 사업 구조를 확장했다면 솔드아웃은 기존 사업에서 다른 방향으로 중고거래 서비스를 실시했다.

 

 솔드아웃 중고거래란?

 

1) 판매자들이 중고로 판매할 물건을 올림 *신발, 의류, 잡화, 테크까지 다 가능함

2) 구매자들이 이를 구매하고, 판매자가 솔드아웃으로 발송하면 솔드아웃에서 정가품 검수를 해주고 이를 구매자에게 보냄

 

 기존 크림이나 솔드아웃 물건 구매와 판매 방식과 동일하다. 다만, 제품이 중고라는 것 정도? 개인정보가 드러날 걱정도 적고 플랫폼에서 검수를 하니 가품 걱정도 덜어낼 수가 있다. 번개장터의 번개케어 및 안전거래와 흡사하다고 보면 될 듯

 

 솔드아웃 중고거래 판매 후기

 

 처음에는 번개장터에만 물건 올렸다가 솔드아웃에도 중고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고 올렸다. ✅검수 기준은 솔드아웃 내부 검수 기준에 따라 판단하고 가품이나 정품 인정이 불가, 상품 정보 불일치, 새상품이 아닌 경우에는 페널티를 받는다. 

 

 중고상품 판매를 등록할 때 상품 상세사진과 설명을 올리고 상품 특이사항 및 상태에 따라 체크를 하고 올려야 한다. 이때 사용흔적이 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흔적 없는 새상품이라고 체크하고 물건을 올린 뒤에 거래가 성사되면 솔드아웃에서 검수할 때 불합격 통보와 함께 페널티를 먹인다.

 

그러므로 상품 특이사항에 꼭 사이즈를 비롯한 상품 기본정보는 물론이고 중고 제품 특이사항을 모두 입력하고 써줘야 한다. 

 

 

 올리고 일주일 정도는 더 지나서 거래가 체결됐다. 안 팔려서 가격을 더 내렸더니 금방 팔렸다. 이후 방식은 보통 크림이나 솔드아웃 거래 방식과 똑같다. 판매자는 48시간 내에 물건을 보내야 한다. 이후 솔닷에서 검수를 한 후에 구매자에게 발송하는 방식이다. 검수합격 다음날 정산을 해준다.

 

 현재 솔드아웃 중고거래를 실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중고거래는 판매 수수료가 무료다. 따라서 처음에 택배 부칠 때만 개인비용이 들고 판매금은 수수료 없이 그대로 들어온다.

 

 

 솔드아웃 중고거래 구매는?

 

 솔드아웃 중고에서 본인이 원하는 걸 구매하면 된다. 이때 특이사항 상품정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면 된다. 구매 금액과 별개로 배송비는 3,000원이다. 그리고 번개장터에서 하는 서비스인 번개케어처럼 솔드아웃 케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솔드아웃 케어 서비스 : 스니커즈 세탁 서비스로 ✔️일반케어(18,900원)와 ✔️프리미엄 케어(23,900원)로 나뉜다. 프리미엄 케어는 미드솔 황변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서비스인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