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계정 영구정지 후기 - 계정 정지 해제 가능할까?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잡학다식

이베이 계정 영구정지 후기 - 계정 정지 해제 가능할까?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3. 12. 30.
반응형

 

 

 

 빈티지 매물들을 보다가 국내에서 파는 매물들을 종류도 많지 않고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다. 모든 빈티지는 used. 중고상품인데 해외 매물들이랑 가격 차이가 너무너무 크다. *정말 가치가 있는 건 국내나 해외나 가격이 비슷하다.

 

 물론 개인이 아닌 사업자들은 이것저것 비용이 드니까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 그리고 해외에서 매물을 구할 때 발생하는 수고스러움을 덜어주는 것도 사실이니까.

 

 아무튼 매물을 찾다가 국내엔 없고 해외에만 있길래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던 이베이를 써봤다.

 

 

 이베이 가입 및 구입 후기

 

✅이베이는 개인 메일이나 계정 연동해서 가입이 가능한데, 나의 경우 구글과 연동해서 가입을 했다.

 

이때 개인 정보와 주소지를 입력하는데, 이때 치명적 실수를 함. 주소를 배송대행지 주소로 입력을 했기 때문.

 

다행히 매물을 보고 있다가 구매해야겠다고 마음먹는 순간, 바로 가입과 동시에 결제를 했다.

 

결제는 정상적으로 들어갔고, 판매자가 이를 확인했다는 메일이 왔다.

 

그리고 다음날 구글 메일로 이베이 약관 위반으로 계정 정지 당했다는 내용이 날아왔다.

 

 

 이베이 계정 영구정지 : 이미 결제한 건은?

 

검색을 해보니까 보통 배송대행지를 주소로 쓰면 약관 위반이라 계정을 영구정지 시킨다고 한다.

 

그래서 주소지를 본래 주소지 등을 쓰고, 구매할 때만 배대지 주소를 써야 한다고 한다. *그래도 배대지 썼다는 이유로 정지시킬 가능성 높음

 

원래 이베이가 계정 정지를 워낙 다양한 사유로 자주 시킨다고들 하는데, 다른 사항이 아닌 배대지를 써서 계정이 영정 당한 거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풀어줄 수가 없다.

 

혹시나 그래서 이베이로 매물을 구한다면 가급적 검증된 판매자들에게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어느 셀러한테 사도 검증된 판매자에게 사는 건 국룰이지만, 괜히 배대지 써서 약관 위반으로 계정 정지를 당했고 이때 판매자가 사기꾼이라 물건 안 보내면 답이 없다.

 

*이베이에서 전문 셀러들은 다른 마켓에서도 판매할 가능성이 아주 높으니 숙청당하지 않은 다른 플랫폼을 찾는 것도 좋다. 국내에서 번개장터 셀러들이 후르츠패밀리에서도 파는 것처럼 말이다.

 

 주문 취소만 안되면, 정지당해도 물건은 받을 수 있다.

 

주문이 취소됐다는 메일이 오지 않으면, 배송은 잘 된다. 주문 확인, 판매자 확인, 배송 준비부터 배송 완료까지 가입했던 메일로 날아오고, 물건도 문제없이 잘 받았다. 

 

그리고 계정이 영구 정지를 당해도, 결제하고 있는 건이나 이미 산 물건이 있다면 주문 상세 사항은 확인이 가능하다. 단, 구매나 판매 등 다른 건 불가함. 만약 물건이 문제가 있을 시에 생길 수 있는 환불 등에 문제도 처리할 수 있는 것 같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혹시 몰라서 물건을 받기 전까지 주문 확인 메일이나 상세 페이지, 트래킹 넘버 등을 캡처해서 보관했다.

 

계정을 새로 파도 결제 카드 등이나 정보가 비슷하면 찾아내서 정지시키는 경우도 많아서 이베이는 구매 대행으로 신청하는 경우도 많다고들 한다. 내가 단번에 딱 한 번만 바로 구매하고 발 뺀다라는 생각이 아니라면 배대지를 주소지로 써서 가입하진 말자.

 

*그리고 영정 시켜놓고서 홍보 메일이랑 쿠폰 뿌린다고 사라고 메일이 온다. 그럴 거면 영정 풀어주던가 ㅠㅠ

개인정보나 배대지 주소 등은 가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