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기, 인천, 충남, 강원, 부산에서 보였던 미확인 물체 정체는 뭘까? *심지어 일본에서도 보였다?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잡학다식

서울, 경기, 인천, 충남, 강원, 부산에서 보였던 미확인 물체 정체는 뭘까? *심지어 일본에서도 보였다?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2. 12. 30.
반응형

 

 

 

 

오후 6시부터 전국에서 미확인 비행물체를 목격했다는 포스팅이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활발히 올라왔다.

 

최근 북한 무인기가 서울 상공까지 왔었기에 시민들은 불안해 했었다.

 

전국에서 빛이 보였고, 무지개빛 꼬리를 띄며 올라가다 끝에서 굉장히 밝은 불빛이 나왔기 때문이다.

 

 

 

 

 

 

 소방당국은 이에 대해 전국에서 미확인 비행체에 대한 신고가 들어왔고, 공군이 있는 수원 서부에서도 관련 신고가 많이 들어왔다.

 

 동시다발적 목격과 신고가 들어오자, 군사당국은 군사활동이 아니라고 발 빠르게 전달하였고, 경찰은 조명탄으로 추정하고 확인을 시도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던 도중 국방부가 6시 50분경 갑자기 발표를 한다.

 

국방과학연구소의 실험 결과로 고체 추진 우주발사치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는 것.

 

▲ 급하게 긴급 공지를 한 것에 대해선 동시다발적인 시민 목격과 신고로 불안감이 증폭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국방부가 말한 군사활동은 아니었던 것. 국방부는 해당 우주발사체 시험 계획에 대해 사전에 알리지 않았는데, 이에 대해 국방부 관계자는 "이전에 예정됐던 시험비행이고, 사전에 알릴만한 것은 아니었다. 다만 많은 시민들이 목격했기 때문에 알렸다"고 설명했다.

 

 즉, 발견된 미상의 불빛은 시험비행 과정에서 나타난 것이었고, 이는 올해 3월 고체 연료 우주발사체 추진 시험에 성공한 이후 9개월 만에 결과물을 낸 것이다.

 

 고체연료 기반 발사체 사용은 국방부와 국방과학연구소 주도로 이뤄지고 있고, 제한이 해제된 뒤 개발 속도가 붙은 이후에 따른 결과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