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폰 ATM 민팃 아이폰7 판매하려다가 안 판 후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중고폰 ATM 민팃 아이폰7 판매하려다가 안 판 후기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5. 10. 4.
반응형

 

 

 

 

 

 중고폰 ATM 민팃 아이폰 7 판매하려다가 안 판 후기

 

 '민팃'은 중고폰을 팔 수 있는 ATM기기로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곳에 있다. 그냥 일반 동네 마트에도 있고 통신사 대리점에도 있고 하이마트에도 있다. 민팃 ATM 기기 위치는 포털 사이트에 민팃을 검색하면 ATM 기기 찾기가 바로 나온다.

 

 판매할 때 데이터 걱정하고 흥정과 불필요한 연락 등 없이 간단하게 판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나도 한번 써봤다.

 

 나는 동네 마트에 민팃 ATM기기가 있어서 가서 해봤다. 멋도 모르고 처음에는 판매할 폰을 초기화했다가 커넥트앱도 깔아놔야 한다는 말에 다시 활성화를 시켰다.

 

 아이폰이라서 다시 로그인하고 활성화를 한 다음에 애플 아이디를 로그아웃 시켰고 민팃 홈페이지에 나온 QR 코드로 민팃 커넥터 앱을 미리 설치했다. 이미 한번 초기화를 한 후라서 데이터 정리할 필요는 없었다.

 

 이제 민팃 ATM 기기 앞으로 가서 중고폰 판매 누르면 QR 코드가 하나 나오는데 판매할 핸드폰 카메라를 켜서 QR 코드를 눌러 ATM 기기와 와이파이로 연결하면 된다.

 

 그러고 나면 판매할 중고폰에 미리 설치한 민팃 커넥터 앱을 실행하고 ATM 기기에서 하라는 데로 하면 된다. 미리 깔지 않아도 ATM 기기에서 설치가 가능한 방법을 친절히 알려줘서 바로 가능하다.

 

 그러고 나서 인증을 마치면 ATM 아래가 열리면서 폰 넣으라고 한다. 그리고 나면 이제 진단 시작

 

 진단이 끝나면 판매액이 나타난다. 아니 근데 19,000원이라니 이거 좀 너무한거 아닌가 싶었다. 좀 깨끗하게 닦으면 더 좋은 결과가 나타난다고 해서 다시 해봤는데도 19,000원

 

 한 5만 원 정도만 되면 바로 그냥 팔려고 했는데 이건 좀 아니다 싶었다. 지금 세일하는 유니클로 에어리즘 T셔츠와 아이폰 7이 같은 가격이라니.. 왼쪽 상단 부분에 흠집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가격이 확 깎인 모양이다.

 

 민팃에서는 시세를 볼 수 있는데 확인하니 아이폰7 32기가는 A등급이 54,000원. 나처럼 흠집이 있으면 바로 B등급으로 강등되는데 이때 가격이 19,000원이다. 너무 짜다. 혹시나 해서 다른 민팃 ATM 두 군데에서 추가로 해봤는데 같은 결과였다.

 

  아무리 그래도 정말 새거인데 19,000원에 팔 거면 번개장터에 팔거나 추억팔이용으로 두는 게 좋을듯하여 민팃 판매는 접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