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부름 차량 주차비 환불받은 후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쏘카 부름 차량 주차비 환불받은 후기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4. 10. 12.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쏘카 부름 서비스. 

 

 쏘카는 쏘카존으로 직접 가서 차를 빌리는 방법과 내가 있는 곳으로 쏘카를 부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쏘카존이 따로 있듯이, 부름 서비스도 가능한 지역이 따로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쏘카 부름 차량

✔️원하는 차량을 내가 있는 곳까지 배달해 주는 시스템이고, 배송 시간을 고려해 적어도 예약 시간 2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함 *배민 라이더처럼 차량을 이동해 주는 기사님을 배정하는 것

✔️4시간 이상 차량을 이용할 때만 부름 서비스 가능

✔️부름 요금은 19,900원이나, 현재 10시간 이상은 반값(9,950원)이고 16시간 이상 이용하면 부름 요금 무료이다.

 

 

 쏘카 부름 이용 시 차량이 일찍 도착한다면?

 

 쏘카 부름 이용 시에 만약 오후 12시부터 이용하려고 10시에 예약을 했다고 해보자. 그리고 이때 차량이 11시에 미리 도착을 했다면 그 시간만큼 추가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쏘카 앱에서 예약 앞당기기를 하면 됨

 

 늦게 도착하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연락을 통해 적절한 안내를 받으면 된다. 보통 크레딧으로 보상하는 듯

 

 

 쏘카 부름 이용 시 발생한 주차비는?

 

 쏘카 부름을 요청한 곳이 무료 주차장이면 상관이 없다. 그러나 부름 요청한 곳이 유료 주차장이라면 회차 시간이 지나는 경우 주차비가 발생한다.

 

 이때 발생하는 주차비는 해당 구역이 쏘카존에 해당하더라도 개인이 주차비를 내야 한다.

 

 그러나 예약시간보다 1시간 이상 일찍 도착해 주차비가 과도하게 발생한다면 주차비 환불신청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다. 이 경우에 쏘카에서 자동으로 주차비 환불 안내 카톡이 온다. *쏘카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며 1시간 미만은 개인이 부담

 쏘카 부름 주차비 환불 후기

 

 나도 쏘카 부름 서비스를 이용했고, 쏘카존으로 차량을 불렀었다. 이때 차량이 1시간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지만 일정 때문에 예정된 시간에 갈 수밖에 없어서 주차비가 발생했었다.

 

 주차비는 5,000원이 나와 일단 지불한 후에 쏘카 고객센터를 통해 주차비 환불을 신청했었다.

 

 

 

 대략 보통 영업일 기준 3일 정도면 환불이 된다는 얘기를 받았는데, 공휴일이 많아서 그런지 소식이 없었다. 계속 답변대기 중이고 따로 알람이 온 것도 없었다.

 

 그러다 챗봇으로 쳐보니 현재 환불상태를 조회할 수 있었고(접수 완료된 상태), 영업일 기준 3~7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이후에 까먹고 있다가 갑자기 계좌에 5천 원이 들어와서 확인하니까 쏘카였다.

 

 그런데 여전히 쏘카 앱, 쏘카 카톡에서 답변이 완료됐거나, 환불이 됐다는 등에 알림은 따로 없었고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다시 챗봇으로 환불 상태 조회 쳐보니까 환불 완료된 상태만 나옴

 

 거의 주말 및 공휴일 제외하면 영업일 기준 5일 만에 환불이 됐다. 딱 까먹을 쯤에 들어왔는데 환불 상태를 조회하는 게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환불은 잘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