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Some fixes failed for Coverage issues on site 해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

구글 서치콘솔 Some fixes failed for Coverage issues on site 해결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1. 1. 3.
반응형

 평온한 연휴. 갑자기 대뜸 구글 서치콘솔에서 메일이왔다. 일단 애드센스와 서치콘솔에서 메일이 오는 건 대부분 문제가 있다고 오기 때문에 보자마자 동공지진.

 

 메일을 확인해보니 'Indexed, though blocked by robots.txt'. 라는 문제가 있다고 왔다. 아래 'View issue details'를 눌러보니 서치콘솔에서 뭐가 문제인지를 보여줬다.

 

 

 

 무슨 문제인지 learn more를 살펴보았고, 티스토리에 문의글을 본 결과, 구글이 크롤링? 색인화를 하던 도중에 특정 페이지가 robot.txt에 의해 접근이 막혔다는 의미라고 한다. 어떤 특정 게시물의 url이 이 문제가 된다면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이 안되는 것으로 추측된다.

 

 하지만 내가 문제가 된 페이지는 '/manage' 페이지. 구글봇이 굳이 확인을 안 해도 되는, 할 필요도 없는 내 계정의 관리자 페이지다. 티스토리 문의 결과처럼 robot.txt에 의해 막힌 곳은 관리자모드 페이지인 경우가 많아 사실 '무시하고 넘어가도 되는 오류다'라고 써있다. 문제가 된 페이지도 관리자 페이지! 고로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도 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