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했네? : 미니멀 경제학 1, 2편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배움과 문화, 구입 후기

독서를 했네? : 미니멀 경제학 1, 2편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0. 9. 13.
반응형

 

 책 표지는 굉장히 간결하며 다소 우스꽝스러운 캐릭터들이 떡하니 앉아있다. 순서는 오른쪽에 있는 애가 1편이고, 왼쪽이 2편으로 총 2권이 나왔다.

 경제 개념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니 한번 구매해서 보기로 했다. 목차나 내용 리뷰 따위는 보지 않았고, 선구매를 해버렸다.

 

 1편인 '경제 개념과 원리'에 목차는 아래와 같다.

 

 그리고 이어서 2편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책의 내용은 표지에 있는 캐릭터들이 같이 나와서 부연설명을 도와주는 간단한 그림? 만화? 들이 몇 컷씩 들어가 있다. 그래서 거부감이 떨어지고 이해하기가 쉽다.

 나는 기대를 많이 한 탓에 특히 2편에 대한 실망이 컸다. 정말 책 제목처럼 진짜 미니멀하고 아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 좋다. 어느 정도 경제 뉴스를 접했다면 굳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특히 1편인 '경제 개념과 원리'는 '음 정말 개념을 쌓는데는 도움이 되겠군.'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헌데 2편은 '금융설계와 경제습관'인데 글쎄? 그냥 1편에 연장선인 느낌이다. 개념을 계속 알려주고 그냥 뉴스 많이 보고 저축 많이 하시고, 주식 투자할 땐 조심하세요. 정도이다. 실용적인 문구가 없다.

 개인적으로 정말 경제 개념이 없다면 1편만 볼만 한 것 같다.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도 보기 좋을 듯. 하지만 어느 정도 개념을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굳이 볼 필요 없는 것 같고, 2편은 정말 남는 게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