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애드핏 신청 및 수익까지 *애드핏 신청 후 드디어 첫 지급 신청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및 수익까지 *애드핏 신청 후 드디어 첫 지급 신청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3. 4. 22.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애드센스와 같이 신청했던 것이 카카오 애드핏이었다.

 

 애드센스가 구글 광고 서비스라면, 애드핏은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다. 애드센스보다 단가는 낮지만, 승인을 받기가 훨씬 수월해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애드센스보다 애드핏을 먼저 달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카카오 애드핏의 단가는 광고 클릭수를 제외하면 단순 광고 노출은 10명에 1원 정도라고 들었다. *확실하진 않음

 

 신청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카카오 애드핏을 검색한 뒤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라는 데로 하기만 하면 된다. 나의 경우 승인이 10일 좀 넘게 걸렸는데 이 당시 연휴가 있었기 때문이고 보통은 더 빨리 된다.

 

2020.10.13 - [블로그 tip] -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및 방법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및 방법

지금 나의 구글 애드센스는 한 달 정지된 상태다. 그래도 게시글은 종종 올리고 있다. 그러던 와중 카카오 애드핏 얘기를 듣고, 구글 애드센스가 정지된 동안 혹은 그 이후에도 계속 서브로 달아

washere.tistory.com

 

 

 

 카카오 애드핏은 적립금 5만 원 이상이 돼야 출금이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는 최소 100달러 이상이 돼야 출금이 가능한 반면, 애드핏은 5만 원이다. 그러나 애드핏은 광고 단가가 애드센스에 비해 낮기 때문에 광고 클릭수가 많은 게 아니라면 쉬운 일이 아니다.

 

 다음 포털 사이트에 소개가 되는 블로그나 원래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라면 애드핏으로 출금을 자주 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다.

 

 다만, 나의 경우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지도 않고 소소하게 쫌쫌따리 하는 블로그라 애드핏 적립금을 모아서 출금하는데 2년이 넘게 걸렸다.

 

 

 2년 6개월 만에 애드핏 출금

 

 애드핏에 들어가서 보니까 애드핏이 등록이 된 건 20년 10월이었다. 그리고 23년 3월 21일에 드디어 2년 6개월 만에 적립금이 5만 원 이상이 되어 지급 요청을 할 수가 있었다.

 

 지급 요청 기간은 매월 21일부터 말일까지라 이 기간 내에 지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신청할 수도 있고 자동으로 금액이 충족되면 요청하게끔 설정할 수도 있다.

 

애드핏을 신청한지 무려 2년이 넘었다.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 혹은 본인이 100달러 이상에서 설정한 금액이 되면 해당 월 말일 안에 계좌로 지급이 된다. 애드핏은 이와 달리 지급 요청을 하면 심사가 들어간다.

 

 나의 경우 지급 요청을 한 뒤, 다음 달 초에 심사 및 승인이 완료됐다. 승인이 완료되면 지급 신청을 한 날을 기준으로 익월 20일에 설정한 계좌로 입금이 된다.

 

 심사 및 승인 등 상태 변경이 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애드핏 적립금도 딱 맞춰 20일에 들어오고, 마찬가지로 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지급 완료 알림이 온다. 다만, 애드핏도 지급 신청한 적립금 중 3.3% 원천징수를 떼고 들어온다

 

그리고 2년 6개월 만에 애드핏 지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