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는 사실일까?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 생활 이야기/잡학다식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는 사실일까?

by 학식과 구내식당 사이 2024. 4. 8.
반응형

 

 

 

 

 

 버거킹 와퍼 판매 종료는 사실일까? 

 

✅버거킹 카톡 플친인 사람들은 아침에 갑자기 카톡을 받았을 것이다. '2024년 4월 14일 와퍼 판매를 종료합니다.' 버거킹은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와퍼를 40년 만에 판매를 종료한다며 그동안 버거킹의 와퍼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와퍼는 100% 소고기 패티가 특징으로 1984년 버거킹이 처음 한국에 진출했을 때부터 있던 메뉴라 '버거킹 = 와퍼'라고 할 만큼 상징성이 크다. 이 때문에 더욱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 소식

 

 

 버거킹 본사의 반응은?

 

✅이 같은 소식에 소비자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자, 본사는 와퍼 판매가 종료되는 것은 맞다며 별 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으나 각 매장은 14일 이후에도 와퍼는 계속 판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반응이 좋지 않자 버거킹은 다시 재공지를 했다.

 

✅"현재 와퍼의 판매를 종료하는 것은 맞다. 와퍼 40주년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리뉴얼을 시사하는 내용으로 말이다.

 

✅한국일보 언론사에서도 이를 확인한 결과, 버거킹은 와퍼 판매 종료 직후 리뉴얼을 하여 와퍼 2.0을 내놓을 계획임을 보도했다. 즉, 노이즈 마케팅 차원이었던 것인데 

 

✅버거킹 측은 와퍼 출시 40주년을 맞아 리뉴얼 제품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판매 중단이란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 와퍼 출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어그로(관심을 끌기 위한 행동) 마케팅'을 활용한 셈이다.

 

✅이목을 끄는 것은 성공했으나, 낚시라는 좋지 않은 반응도 심심찮다. 차라리 만우절에 딱 맞춰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는다.

 

 

반응형

댓글